직무 · 삼성전자 / 모든 직무

Q. 삼성전자 ds 솔루션 pe 와 sw개발팀

해우니12

s직군이고 둘중 하나 선택할 것 같습니다. ftl을 다뤄본 경험이 있습니다. 개인의 워라벨, 커리어 , 팀 분위기에 있어서 둘 중 어디가 엔지니어로써 더 나은지 여쭙고 싶습니다. 그리고 추가로 두 팀간의 인사이동이 쉬운 편인지 궁금합니다..!!


2026.01.10

답변 6

  • 코스타리카삼성전자
    코과장 ∙ 채택률 60%
    회사
    일치

    채택된 답변

    안녕하세요. 저도 지원자님과 유사한 필드 간에 고민을 했었고 지금은 SW 개발 업무를 맡고 있는데요.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는 SW 개발팀이 좀 더 워라밸이 낫다고 생각하지만 회사에서 개인의 커리어를 만들어주는 부분은 저희 회사가 많이 빈약하다고 생각하고 개인이 꾸려나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. 아무래도 개발자로서 성장해나가겠다는 건 본인이 외적으로 노력해야하는 부분이 많다고 생각하고 좀 더 반도체 특화된 엔지니어로 성장해나가겠다면 아무래도 회사 특화된 업무 위주의 PE가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. 팀 간 개별적인 인사이동은 거의 없지만 부서 자체가 합쳐지고 쪼개지면서 이동 폭이 클 때 이동하는 경우가 생각보다는 있습니다. 팀 분위기는...흠 팀장과 T/PL, 그리고 동료들에 따라 유동폭이 큽니다. 감사합니다.

    2026.01.10


  • 탁기사삼성전자
    코사장 ∙ 채택률 78%
    회사
    일치

    두 팀간의 인사이동은 일단 부서를 바꾸는 거라 쉽지 않구요,, 잡포스팅이라는 제도가 있긴한데, 자주열리는 것도 아니고 경쟁도 치열합니다. ㅎ 아무래도 S직군이시면 두 직무 모두 SW직군이지만, 커리어에있어 sw개발팀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. 솔루션쪽은 제품 이해도가 높아야하고 제품에 치중되는 코딩이 많을 수 있기에,, 복합적으로 넓게 업무할 수 있는 (인프라, 일반 제품.,.등) sw개발팀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. 부서 가봐야 알겠지만 요즘은 삼성도 개인 업무를 빠르게 하고 집에 빠르게 가는 편이라 괜찮아요 ㅎㅎ

    2026.01.10


  • 3
    3분커리er삼성전자
    코이사 ∙ 채택률 50%
    회사
    일치

    인사이동은 둘다 쉽다고 말하긴 어렵지만 SOL PE가 좀더 여러 직무와 접점이 많을것 같아서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도움되셨따면 채택 부탁드립니다

    2026.01.10


  • 흰수염치킨삼성전자
    코전무 ∙ 채택률 58%
    회사
    일치

    안녕하세요. 멘토 흰수염치킨입니다. 부바부가 너무 심해서 알수가 없어요 진짜 부바부라서요....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. ^_^

    2026.01.10


  • P
    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
    코전무 ∙ 채택률 100%

    먼저 채택한번 꼭 부탁드립니다!! 삼성전자 S직군 기준에서 FTL을 다뤄본 경험이 있다면, 현장 밀착형 조직과 기술 분석형 조직 중 어디를 선택하느냐의 차이로 보입니다. 일반적으로 워라벨은 공정·기술 분석 성격의 팀이 더 안정적인 편이고, 현장 운영·라인 대응 비중이 큰 팀은 변동성이 큽니다. 커리어 측면에서는 FTL 경험이 있으면 양산, 품질, 공정기술 전반으로 확장성이 좋아 장기적으로 유리합니다. 팀 분위기는 조직·리더 영향이 커 단정은 어렵지만, 현장 팀은 빠른 의사결정과 실무 중심 문화가 강합니다. S직군 내 팀 간 이동은 불가능하진 않으나 TO·평가·조직 필요에 따라 달라 비교적 쉽다고 보긴 어렵습니다.

    2026.01.09


  • 메에모리삼성전자
    코상무 ∙ 채택률 49%
    회사
    일치

    팀간 이동은 쉽지 않습니다 저는 솔루션 pe 추천하는데 티오가 그리 많진 않을 수 있습니다

    2026.01.09



    댓글 1

    해우니12
    작성자

    2026.01.10

    추천하는 이유를 여쭤봐도 괜찮을까요???


함께 읽은 질문

궁금증이 남았나요?
빠르게 질문하세요.